본문 바로가기
Beer/맥주,맥주집 후기

Caldera Brewing - Hopportunity Knocks (호퍼튜니티 녹스) IPA

by 로렌쓰제이케이 2022. 4. 3.
반응형

지난번에 판교 맥주집에서 마셔봤던 호퍼튜니티 녹스. 

미국의 Caldera Brewing에서 만든 맥주로, ABV 6.8% 의 IPA이다. 

메뉴판에 써있기로는 "센테니얼 홉으로 무장한 묵직하고 쌉쌀한 IPA로 시트러스한 풍미, 허브 꽃향, 솔향이 느껴지는 교과서적인 IPA" 라고 설명되어 있었고, 

시트러스 향과 쓴맛이 나는 IPA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저 설명을 보자마자 궁금해져서 바로 주문을 했었다. 

홉의 쓴맛이 왕창 느껴질 것이라고 알려주는 듯한 디자인이었다. 

 

 

다만 실제로 맛보고 난 이후의 느낌은.. 그냥 굉장히 쓰고 ,, 떫기만 한 느낌이었다. 

평소에 홉의 쌉쌀한 맛을 좋아하고, IBU가 굉장히 높은 맥주를 선호하는 나지만

이 맥주는 정말 너무 썼고, 별 맛이 없었다. 

 

그리고 메뉴판에 써있었던, "시트러스한 풍미, 허브 꽃향, 솔향" 은 나는 전혀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. 

 

RateBeer 점수도 Overall score 74점, Style score 63점으로 별로 높지 않았다. 

 

그래도 새로운 맥주를 시도하는 것은 항상 재밌고 즐거운 과정이다.

반응형

댓글